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https://abit.ly/lisbva Abit.ly 다운받기 abit.ly 강의 후기 및 인사이트 오늘은 Customer Segmentation 대시보드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디자인 중심의 작업을 수행했다. 전체적으로 구성된 시트를 하나의 대시보드에 통합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형태로 시각적 구조를 재정비하는 과정이 핵심이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예: Champions, At Risk, Potential Loyalist 등)를 하나의 트리맵으로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그와 동시에 Ternary Chart를 통해 각 고객의 RFM 비중을 점 하나로 시각화한 점이었다. 특히 왼쪽에는 KPI 카드들을 배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