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https://abit.ly/lisbva Abit.ly 다운받기 abit.ly 강의 후기 및 인사이트 오늘은 RFM 분석을 통해 고객을 정량적으로 분류하고 시각화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RFM은 Recency, Frequency, Monetary의 약자로, 각각 고객의 최근 구매 시점, 구매 빈도, 구매 금액을 의미한다. 처음 듣는 지표라서 생소했지만, 한 번 개념을 익히고 나니 실무에서 고객을 세분화하는 데 얼마나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지 감이 잡혔다. 특히 각 지표에 점수를 부여하기 위해 백분위 기반으로 점수(1~4점)를 나누는 방식이 흥미로웠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PERCENTILE() 함수와 FIXED LOD를 결합하는 방식도 매..